ko

직원의 영향력을 높이세요: 탄력적인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툴

새로운 업무의 시대를 맞이하여 리더는 팀에 명확성, 조율 능력,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Asana는 이것을 가능하게 해줄 새롭게 개선된 툴 모음을 자신 있게 선보입니다. 

2022년 업무 집중 탐구 인덱스에 따르면, 근로자들은 근무 시간의 58%를 일을 위한 일에 할애하고 있으며, 그 중 42%는 번아웃과 가면 증후군을 동시에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훌륭한 리더는 직원이 조직에서 가장 귀중한 자산이며 직원의 안녕이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목표를 향한 과정을 명확하게 계획하는 것부터 직원과의 지속적인 연결을 만들어 가는 것까지, Asana는 팀의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결과를 달성하실 수 있도록 제품을 개선해 왔습니다. 

개별 작업을 더 큰 그림과 연결하기

Asana가 수행한 최근 연구에서 거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직원이 자신의 노력이 회사 목표에 어떤 식으로 기여하는지 알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 결과, 이들은 우선순위 지정에 어려움을 겪고 업무에 대한 흥미를 잃어가고 있었습니다.  

직원은 자신이 기여하는 가치를 명확히 이해할 때 최상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Asana 목표는 하나의 공유된 공간에서 조직의 미션을 일상 업무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또한 팀 멤버는 내 목표를 사용하여 자신의 프로젝트가 더 큰 이니셔티브에 기여하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리더는 직원이 회사의 목적에 직접 기여할 수 있을 때 가장 큰 동기를 부여 받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ASANA 최고 운영 책임자 ANNE RAIMONDI

진행 상태 자동 계산으로 팀 목표의 진척 상황을 추적하고 실시간으로 문제점을 식별할 수 있어 작은 것 하나하나까지 관리하거나 미팅에 긴 시간을 쓸 일이 줄어듭니다. 또한 올여름에 출시될 예정인 댓글 달기만 가능한 목표를 사용하면 목표를 조직 전체와 공유하면서 의도치 않게 목표가 편집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일은 보람 있는 경험이 되어야 합니다. 동료의 수고를 인정하고 이를 축하할 수 있도록 마일스톤을 달성할 때마다 목표에 있는 감사 기능을 활성화하세요. 이렇게 긍정적인 강화를 통해 팀원이 귀중한 존재임을 느끼고 가면 증후군에 걸리지 않는 데 필요한 격려를 해 줄 수 있습니다. 

집중 모드 활성화하기

팀이 집중력과 몰입 상태를 유지하면 어떤 것이든 성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알람 때문에 집중이 깨진다면 몰입 상태를 유지하기 쉽지 않습니다. Asana의 연구에 따르면 절반이 넘는 근로자가 알림에 즉시 반응해야 한다고 느끼고 3분의 1 이상이 끝없이 울리는 메시지 알림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방해 요소를 제한하고 시간을 되찾으며 가장 중요한 일에 더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더는 팀의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줄여 모든 사람이 가장 중요한 업무를 우선 처리하고 중요하지 않은 일을 없앨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ASANA 다양성, 포용성, 소속감 팀장 SONJA GITTENS OTTLEY

프로필에 방해 금지 표시를 활성화하면 경계를 설정하고 알림 전달 타이밍을 온전히 통제하는 본보기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고 싶다면, Asana의 출시 예정 데스크톱 기능으로 특정 작업에 대한 알림 시간을 예약하거나 중지해 보세요. 업무 시간을 방해받지 않고 가장 중요한 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ana는 또한 주간 중점 추진 사항을 설정하여 더 계획적으로 한 주를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기능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직원은 연결된 업무 링크에서 활동 피드에서 바로 업무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상세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연동으로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 줄이기

근로자가 하루 평균 9개의 앱을 왔다갔다하며 사용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너무 많은 앱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몰입 방해 부담으로 이어져 마감일을 놓치거나 업무 시간이 늘어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툴로 인한 피로감을 없애고 효율성을 높이려면 Zoom, Salesforce, Clockwise 등과 같이 매일 사용하는 앱을 Asana에 추가해 보세요. 팀의 생산성을 한 차원 높게 끌어올릴 수 있도록 이러한 연동이 내 작업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예를 들면 Slack 연동으로 Slack 메시지를 사용자의 내 작업에 표시되는 실행 가능한 작업으로 쉽게 전환하여 어떤 업무도 누락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IT 리더가 사업체 내에서 긴밀한 관계를 맺을 때 여러 지점을 연결하고 여러 부서에서 기술적 필요를 취합하는 데 필요한 자신만의 전체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ASANA IT 글로벌 책임자 JOHAN DOWDY

이와 더불어 Asana는 FigJam를 추가하고 Google Chat 경험을 업그레이드하여 Asana Partners 에코시스템을 확장해 왔습니다. 또한 향후 수개월 이내로 ZapierGoogle 드라이브와 관련된 기능을 강화하여 출시할 예정입니다.

피드백을 경청하고 요청하기

최고의 리더는 근로자의 생각을 전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듭니다. Asana는 매니저와 직원이 업무 조율을 촉진하고 친밀한 관계를 쌓으며 개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하는 데 1:1 미팅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새롭게 바뀐 1:1 프로젝트 템플릿으로 미팅을 계획하고 목표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실행 가능한 대화를 진행하세요.  

“호기심을 갖고 대화에 임하고 팀의 사고 방식을 결정짓는 질문을 하며 팀의 아이디어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팀이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자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ASANA 핵심 제품 리더 PAIGE COSTELLO

양식은 직원 피드백을 대량으로 수집하고 정리하며 추적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곧 있으면 내부 사이트에 바로 양식을 삽입하여 직원이 더 간소화된 방식으로 조직의 프로세스와 문화를 만들고 개선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 행동하세요

Asana의 리더를 위한 새로운 목적지 페이지에 방문하여 새로운 업무의 시대를 헤쳐 나가기 위한 더 많은 인사이트와 모범 사례를 확인하세요.

이 기사를 다음 언어로 읽기: 영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중국어 번체, 네덜란드어, 폴란드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인도네시아어, 스웨덴어, 또는 일본어.

Would you recommend this article? Yes / No